본문 바로가기

뽀네뜨-MY LIFE/조호바루 in 말레이시아

한국 사람이 없는 한국 식당 Korea BBQ&Steamboat buffet

작년 12월에 조호바루에와서 금년 1월 첫날부터 한국 사장님께 인수받아 운영한지가 벌써 4개월이 지났네요.
생각한 것과는 다르게 약간의 마이너스 매장이고, 요식업 경험이 없어 3개월은 지켜만 봤네요.
정말 말 그대로 한국사람은 거의 없고, 거의 대다수의 손님은 중국 사람들입니다.
이제 4개월차 들어서면서 정상화가 되는 느낌입니다.

그간 2호점의 유혹도 있었고, 추가로 다른 레스토랑 동업식으로 인수를 할 수도 있었는데
최소 1~2년 경험도 시장조사도 없이 1개를 인수한 것도 모자라 더 판을 벌일 수는 없더라구요.
생각보다 많은 한국식당이 있음에 놀라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3개월이었습니다.
덕분에 친해진 한국식당 사장님도 생기고, 많은 한국식당이 있음에도 교류가 정말 없는 부분은 놀라울 정도입니다.
한인회 아니 한인상공회가 있음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언젠가는 생기겠죠? ㅎㅎ




처음 조호바루 답사를 하면서 레지던스에서 BBQ 파티를 할 수 있는게 얼마나 좋았는지
Morning market에서 BBQ 고기를 얼마나 찾아다녔던지...
정상화 되면 BBQ 파티를 할 수 있는 고기를 팔아야겠다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가능할 것 같네요... ㅎㅎ

우리 가게는 부페라 삼겹살, 목살뿐만 아니라 새우, 불고기, 닭볶음탕, 잡채, 김밥 등 꽤 많은 메뉴가 있지만,
역시 부페는 맛이 없죠...
한국에서도 많은 부페집을 갔어도 맛집으로 기억 남지 않는 이유와 같을것입니다.
그래서 다른것들은 둘째치고 삼겹살과 목살 김치는 판매를 해도 괜찮을 것 같아 드디어 소개를 합니다. ^^




고기는 기존 거래처 외에 발품팔아 좋은 고기를 선별하였기에 맛과 품질 자신합니다.
한국에서 먹던 맛과 똑같아요~~~ ^^
삼겹살은 1KG에 38rm, 목살은 1KG에 35rm, 김치는 500g에 15rm으로 판매합니다.
가까우면 배달도 해드리겠지만 가까울까요? ㅎㅎ
Donday Korea BBQ&Steamboat Buffet 위치는 수트라몰 근처 퍼블릭뱅크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비에서도 상호 치시면 Sutera에 위치한 가게로 찾아서 오시면 됩니다.
미리 연락 주심 준비해 놓을게요.

기념으로 첫 주문 10분께는 마늘, 상추, 고추도 조금씩 싸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딸아이와 아내를 작년에 먼저 보내고 한국에서 도저히 보고싶어 못견뎌
무작정 와서 시작했습니다.
조호에 정착하려 하시는 분, 저와 같이 조호에서 참 할게 없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요식업에 종사하는 이유일 듯 합니다.
제가 짧은 경험이나마 시작하려는 분은 언제든 상담해 주세요.
조건없이 거래처부터 모든 정보 오픈해드립니다.
작지만 부담스런 조건 하나... 그냥 저랑 술친구나 가끔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바로 위층에 헬로피쉬가 있어 여기서 한잔 하기 딱 좋거든요... ㅎㅎ
덕분에 여기와서도 그나마 회를 자주 먹게 되네요~~~
산낙지에 해산물까지 윗층 사장님이 싱싱한 고기가 아니면 팔지를 않으시니,
가끔 비실거리는 애가 있음 회포장도 하고, 회덮답에 아주 그냥 회포식을 하곤 합니다~~~ 
회에 소주한잔이면 충분하죠~~~ ^^


뭐 이거보고 오시라고 올리는거 아니고 제 조호바루 정착기 입니다...
또 도움이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었음 해서 올리는거에요... ^^
많은 얘기를 하고 싶은데 두서가 없넹요...
담에 또 정리해서 정착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아... 전에 글 올렸는데 제가 이사를 하게되어 4월중순부터 6월중순까지 집이 비어있네요...
4월은 한국분과 현지분들께 단기 렌트를 했습니다...
5월에 혹시 한달이나 단기로 오시는 분들께 제가 살던 집 렌트합니다...
정확한 날짜 알려주시면 최대한 가격 맞춰드릴게요~~~ ^^